Madonna University

Register Now

 

 

학생 모집

 

머다나대학교 대학 및 대학원 학생 모집

  • 국내 대학 비용으로 미국유학 : 학비 기숙사비용 동부지역 가장 저렴한 대학 중 하나
  • 미국연방 교육부가 인가한 공인된 정규 4년제 종합대학교로 1937년에 설립 78년 전통으로 1947년에 4년제 정규종합대학교 및 대학원으로 승격, 현재 학생수 5,000명이고 대학과 접해있는곳에 같은 재단에서 설립한 중고등학교(9-12), 종합병원(병실 350실) 등이 있는 동부지역의 명문대학교다. 주변 환경이 미국 내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중의 하나로 선정되었으며(범죄가 없는 도시), 한국 학생들이 현재 유학하기에 매우 좋은 환경이다. 또한 초현대식 기숙사를 갖추고 대학 구내식당은 하루 3식 뷔페식으로 공급한다.

  • 대학평가
  • U.S. NEWS & WORLD REPORT지에 미국 내 우수대학으로 평가됨
    바론슨(BARONSON) 최신판에 우수대학(VERY COMPETITIVE)으로 평가됨
    피터슨가이드 최신판에 우수대학(VERY COMPETITIVE)으로 평가됨
    미국전체에서 201개 우수대학교를 뽑는데 선정된 동부의 명문대학교

  • 대학위치
  • 미국 동부지역 미시건 주 디트로이트시에서 자동차로 약 20분 거리에 있다

    학생 수 약 4,500명
    등록금 미시건 주에서 가장 저렴한 대학 중 하나
    기숙사 비 동부 지역에서 가장 저렴한 대학 중 하나
    학과 경영학, 경제학, 회계학, 마케팅, 국제경영, 국제경제, 법학, 신문방송학, 영상촬영, 정치학, 심리학, 호텔경영, 호텔조리학, 음식학, 식품영양학, 디자인 관련학과, 미술 음악 관련학과, 컴퓨터 관련학과, 호스피스학, 간호학(간호, 호스피스 미국취업),노인학, 유아교육학, 생물학, 화학, 교육학, 직업헬스, 다이어트학, 영어학, 연설학, 작가학, 사회복지학, 수화학, 의료기술, 정신건강학, 직업안전,병원행정, 머천다이징학, 메디칼 실험실학, 의대 약대 치대 수의대 법대
    학부지원학과 외에도 대부분 모든 학과가 개설되어 있다. 특히 대학원은 20개학과가 개설되어있다. 학과는 상담 요함.
    특징 대학교에서 대학내에 아르바이트 제공 가능(주당 20 시간 내 시간당 $9.50 약 만 천원)
    현재 고3 졸업생이 가장 많이 유학해 있고, 대학 재학생이나 졸업생도 편입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국내 명문대생과 미국 명문대에서 편입한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해서 이미 졸업을 하였다.
    TOBA를 통하여 머다나대학교를 졸업한 학생이 미국동부 최우수 명문대학교로 알려진미시건대학교 대학원(University of Michigan, Ann Arbor)에 입학 하였다.
    머다나대학교를 방문한 모든 부모들이 한국학생이 유학하기에 매우안전하고 휼륭한 대학이라고 하였다.
    지원 서류 최종학교 성적 및 졸업증명서(영문 각2통), 여권 전면 사본, 기타
    지원 자격 고졸 이상자(졸업예정자 포함)중에서 대학교에서 요구하는 입학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는 학생
    영어가 부족한 학생이나, 토플 없는 학생은 머다나대학교 직영 랭귀지 스쿨에서 공부한 후 본과 수업을 받을 수 있고 영어와 본과수업 병행도 가능하다. 미국출국에 결격 사유가 없는자
    원서 마감 자세한 마감날짜는 02-564-5145 로 안내 받으세요. 특히 간호대학은 조기에 마감 됩니다.

     

    부총장의 토바지원 공식 메시지

     


    머다나대학교 부총장의 토바지원 메시지 번역본

     

    토바학생에게(토바에 지원하는 학생에게)
    머다나대학교에서 인사드립니다.

    학생은 지금 대학교 학위를 취득하기위해서 몇 년 동안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입학결정을 하게 되는 과정에 있습니다. 학생의 입학결정을 돕기 위해서 머다나대학교 입학담당 부총장으로 미시건 리보니아의 머다나대학교 캠퍼스에서 학생이 생활하고 공부를 하는 것에 대한 진행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리보니아는 디트로이트시의 외곽지역인 아름다운 곳에 있습니다.
    머다나대학교의 캠퍼스 부지를 포함하여 1평방 마일 안에 병원, 여자고등학교, 호스피스 거주지역, 은퇴한 분들의 마을, 페시리안 수도회, 캠퍼스의 모든 종사자들을 후원하는 수녀들이 사는 곳이 있습니다. 머다나대학교는 미시건주에서 가장 안전하고 환경이 가장 좋은 캠퍼스 중에서 하나입니다. 우리 대학교캠퍼스를 보고 싶다면 머다나대학교 사이트에 사진을 보십시오. 우리대학교 사이트주소는 www.madonna.edu입니다.

    기숙사는 최근에 $1.2백만 달러 투자하여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1인실 룸, 특별실, 2인 1실 룸들을 사용할 수 있고 식사는 메뉴가 다양한 음식들이 스케줄에 의하여 제공됩니다. 각 룸에는 인터넷 접속과 케이블 TV를 시청할 수 있는 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머다나대학교 대학 프로그램들은 우수하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대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학과는 대학에 50개학과 대학원에 22개 학과가 있고 학생수는 4,600 명입니다. 교수진은 전문적 지식을 겸비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교수들이 학생을 책임지고 가르치고 학생을 개별적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학생을 지도해 줍니다.

    우리대학은 교양과목교육에 직업준비를 완전하게 합니다.
    각 학생마다 의사소통, 사고력, 계산능력, 기술 등을 아주 잘 할 수 있게 개발해서 교육적 접근을 확산시켜 줍니다. 추가하여 학생들이 직업분야에 들어가는 준비를 하고 실제적인 작업장에서 직접 접하게 되는 인턴쉽과 실습경험에 참여하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머다나대학교 캠퍼스에는 공부하는데 친절하게 도와주는 분위기입니다.
    신입생들은 우리캠퍼스에서 모두가 친절하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복도에서 서로 인사하고 학생들의 발전을 위해서 진심으로 관심을 가집니다. 이 작은 도시 분위기는 미국에서 가장 큰 산업도시중의 하나인 이 큰 도시(디트로이트시)로부터 20마일 이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큰 도시에서 박물관과 사회행사 들이 개최됩니다.

    머다나대학교와 TOBA의 관계는 한국 학생들의 입학을 도와줍니다.
    머다나대학교는 토바와 8년 동안 협력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 토바는 학생들이 입학하기 위해 입학절차를 능률적으로 하고 캠퍼스에 도착하기 전에 모든 한국 학생들을 기숙사 입실 할 수 있게 배정을 합니다.

    제가 위에 언급한 내용과 같이 한국 학생들은 우리 대학에 있는 것이 집에 있는 것과 같이 느껴지고 교육적 목표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확신시켜 줄 것입니다. 본교에서 취득한 학위는 고용주에 의해서 잘 받아들여지고 졸업생은 보통 졸업하는 년도에 전공분에 취업을 합니다. 우리대학에서는 우리의 슬로건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학생의 성공은 우리의 가장 큰 성취입니다. 학생이 머다나대학교에서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 우정을 이룰 수 있는 곳이고 학생자신의 잠재력을 충족시키고 미래에 성공을 주는 관건으로 학위를 머다나대학교에서 취득 하시기를 저는 바랍니다.

    머다나대학교 부총장 어네스트 아이 노랜박사

    원문을 번역하면서 직역을 피하고 한국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이해하기 쉽게 번역하였습니다.
    꼭 원문을 참고바랍니다.

     

    한국 학생 지원 메시지

     

     

    1937년도에 최초로 설립한 캠퍼스 (78년역사)
    열심히 공부하면 영광의 주인공
    머다나대학교 부총장 서울방문 입학 설명회

     

    머다나 대학교에 지원하는 한국 학생들에게

    여러분이 다니게 될 머다나대학교는 TOBA가 이미 공식 방문하여 검증된 대학으로서 “한국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게 유학생활을 마칠 수 있다.“라고 여러분에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대학을 방문하고 여러 자료들을 종합해본 결과 첫째, 미국에서 우수한 4년제 정규종합대학교 및 대학원이다. 둘째, 등록금과 숙식비가 미시건주에서 제일 저렴하다. 셋째 기숙사내부시설 식당 도서관 캠퍼스 등이 현대식으로 아주 깨끗하다. 넷째, 캠퍼스와 캠퍼스 주위 환경이 매우 안전한 지역으로 아주 훌륭한 대학교입니다. 지금 까지 머다나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 부모님들이 대학교를 방문한 결과 모두 우수한 대학교로 추천하였고 현재 많은 형제, 자매들도 함께 유학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머다나대학교는 미국 동부 지역인 미시건 주 ‘디트로이트’(미국서 4번째 큰도시)로부터 승용차로 약 20분 거리면 도착 할 수 있는 ‘리보니아’(미국 내에서 범죄가 가장 낮은 지역으로 선정됨)에 있습니다. 머다나대학교는 미연방 교육부가 인가하여 공인된 정규4년제 우수 대학교 및 우수 대학원으로써 75년 전통의 미국 동부지역의 명문대학교로 인정된 대학입니다. 또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대학교 평가 교육기관인 유에스 뉴스 & 월드리포트지, 바론슨, 피터슨 등이 머다나대학교를 동부지역에서 매우 경쟁력 (very competitive) 있는 명문대학교로 선정하였고, 현재 미국학생들도 경쟁을 통하여 입학하고 있습니다.

    특히 머다나대학교는 캐톨릭에서 설립하였기 때문에 학비와 기숙사비가 굉장히 저렴하며, 서울에 있는 국내 사립대학 신입생 등록금과 입학금, 서울 하숙비용이나 원룸비용으로 큰 부담없이 편하게 다니실 수 있습니다. 캐톨릭 재단에서 설립만 했지 종교와 성별과는 관계없이 남녀 모두가 지원 할 수 있습니다. 또, 한국 유학생들이 공부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좋은 환경이 갖춰져 있어서 캠퍼스 내에는 잘 자란 잔디광장과 울창한 나무숲으로 둘러싸여 있고 현대식 기숙사와 뷔페식 레스토랑 앞에는 아름다운 호수가 있는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체력 향상을 위한 체육시설과 대학내 부대시설이 잘 구성되어 있고, 머다나대학교는 캠퍼스가 2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캠퍼스와인접에 같은 재단에서 설립한 종합병원(병실 350실)이 있기 때문에 유학생활 도중 학생들의 안전을 도모하는데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미국 내에서 살고 있는 한인들은 미시건 주에 살고 있는 한국인들이 가장 풍요롭게 살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한인 타운이 구성되어 있지 않아서 교포들이 미국인 사회에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머다나대학교에 유학하며 생활하게 될 학생들은 한인 타운이 없어서 미국문화와 생활을 배우고 영어를 빨리 배우게 대학에서 미국인을 추천해주고 방학동안에도 기숙사를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조건을 모두 갖고 있는 대학교입니다.

    머다나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수는 약5,000명 정도이고 외국학생들은 일본, 중국, 대만, 한국, 유럽지역등 많은 국제학생이 재학 중인 국제적인 대학교입니다.

    여러분이 머다나대학교에 지원해서 입학 허가를 받는다면 성공적인 유학생활이 될 수 있을 것을 우리는 확신합니다.
    토바위성 교육센터교육센터 상담실장

     

     

    대학 방문 캠퍼스 사진

     

    미시건주 명문 머다나 대학교 정문 전광판

     

    1937년도에 최초로 설립한 78년 전통의 캠퍼스 건물

     

     

    머다나 대학교 유학의 이점

    미국 동부의 명문대학인 머다나대학교는 한국학생이 공부하는 동안 아무 불편함 없이 아주 적은 비용으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환경과 입지조건을 모두 겸 비한 미국연방 교육부가 공인한 정규 4년제 종합대학교다.

     

    미국에서 우수한 대학교로 선정
    미국내에 약 3000개 대학 중 201개 명문대학을 뽑는데, 머다나 대학교가 선정되었고, 2015년 바론슨 피터슨 대학평가 기관에서 아주 경쟁력 (Very Competitive) 있는 대학교로 평가되었다. 또한 미국 유에스 뉴스 월드 리포트지(US News & World Report)에서 우수대학교로 이미 선정되었다.

     

    학비와 기숙사비가 가장 저렴

    캐톨릭에서 설립하였기 때문에 동부지역에서 공인된 4년제 대학 교중 학비와 기숙사비가 가장 저렴하다. 미국 주립대학들 보다 등록금이 저렴하며 미시건주에서도 등록금과 기숙사비가 제일 적게 들어간다.

     

    기숙사는 호텔식

    기숙사는 호텔처럼 최근에 새로 시설을 리모델링 하여 아주 깨끗하고 식사는 부페식으로 메리어트 특급호텔에서 공급하며 부엌과 샤워장 자동 세탁기 와 건조기 등이 모두 설치되어 있어서 조금도 불편함이 없다.

     

    방학 동안에 기숙사 오픈(Open)
    모든 미국대학들은 방학 동안에는 기숙사를 닫는다(Close). 그러나 머다나대학교 기숙사는 한국학생들을 위해서 방학 동안에도 개방하여 학생들이 계속 머무를 수 있도록 한다.

     

    장학금과 아르바이트 지급
    학생이 원할 경우 대학에서 아르바이트를 주당 20시간 내에서 제공하고 학생들 에게 장학금도 지급한다. 지금까지 우수한 학생은 장학금을 받고 아르바이트도 하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이 대학부설 랭귀지스쿨에도 킴볼 장학금이 있는데 작년과 올해 모두 우리 학생이 장학생에 선발되었다.

     

    동부지역 중 가장 안전한 지역

    한국학생들은 동부지역으로 대부분 유학하기 원하고 있고 동부지역으로 유학 가는 추세다. 그리고 동부지역은 4계절이 뚜렷하며 미국 명문대학들이 대부분 동부에 있다. 특히 머다나대학교가 소재한 동부지역 미시건주 리보니아는 교통이 편리하고 범죄가 미국에서 가장 적은 안전한 지역이고 주변 교육환경이 매우 좋다.

     

    한인타운이 없고 대학에서 미국인 추천해서 영어를 빨리 배움
    한인타운이 없어서 영어를 빨리 배우게 되고 현지 미국인을 머다나대학교에서 추천해주어서 미국문화와 생활을 쉽게 배울 수 있다.

     

    종합병원이 있어서 학생 안전에 아주 편리

    대학과 인접해 있는 곳에 350병실을 갖춘 종합병원이 있어서 학생이 유학 생활을 하는 동안 학생안전에 유리하고 많은 도움을 준다.

     

    디트로이트시내와 국제공항과는 약 30분 거리
    머다나대학교는 미국에서 4번째 큰 도시인 디트로이트 시에서 약 20분 거리에 있기 때문에 미국대도시의 문화와 생활을 접하고 있고 한국에서 디트로이트 메트로 국제공항에 도착해서 머다나대학교까지 승용차로 약30분 걸리기 때문에 아주 교통이 편리하다. 대학에서 직접 공항에 한국학생들 마중을 나온다.

     

    아름다운 캠퍼스

    캠퍼스는 3곳에 위치해있고 메인 캠퍼스는 아주 잘 조화를 이룬 나무 숲과 잔디 광장으로 둘러 싸여 있고 학교내 기숙사 앞에는 아름다운 작은 호수가 있다.

     

    한국 학생은 소수
    한국 학생이 너무 없으면 불편함이 많으나 미국인 5000명 중 한국 학생은 소수 이기 때문에 먼저 유학간 선배들이나 졸업생들이 학생들의 캠퍼스 생활에 전혀 불편함 없이 도와주고 있어서 오히려 좋다. 선배들이 공항에서부터 마중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선배들의 도움 하에 신입 유학생들도 매우 안전하게 유학 생활을 할 수 있다.

     

    머다나 대학 전경 바로가기

     

     

    머다나대학교 학과 소개

     

    방송관련학과 영상제작(뉴스 및 드라마 프로덕션), 특수촬영, 연기, 시나리오 창작, 영화디렉팅, 방송제반분야(PD,아나운서,방송기자,작가)
    신문관련학과 취재기자,편집기자,인쇄제작,언론학(저널리즘)
    경영관련학과 국제경영학,국제경제학,경영학,회계학,마케팅학,MBA(경영/회계/컴퓨터,병원)
    디자인관련학과 산업, 광고, 상업-Commercial Arts,컴퓨터그래픽,Illustration-Graphic 패션&머천다이징확과 (택스타일,색상,코디네이션,브랜드개발,매장진열 마케팅, 경영), 머천다이징 (유행색, 브랜드, 매장진열, 마케팅, 장식)
    예술관련학과 Fine Arts(서양화, 판화, 공예, 사진, 컴퓨터아트, 건축, 3D애니메이션)
    음악관련학과 성악(보컬), 기악(피아노, 오르건, 플롯터), 음악교육, 음악경영, 교회음악
    호텔&접대 호텔경영학(호텔경영, 각분야 지배인,총지배인), 호텔조리학, 영양학, 음식
    관련 해당 학과 서비스학과, 관광, 레스토랑 경영, 외식문화 체인경영(푸드체인)
    다이어트학과 21세기에 가장 유망한 인기학과이다. 졸업 후 미국에 취업도 쉽고 한국에 돌아올 경우 대학학과가 개설되기 때문에 유명교수로 초빙 될수 있다.
    간호학과 미국병원에 취업하기 때문에 졸업생은 대학교에서 취업을 추천해 준다.
    호스피스 학과 유망직종 머다나대학교 졸업생은 전원 대학교에서 취업을 추천해준다.
    전문대학, 고졸자는 교육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접수시 필히 상담 요함.
    영어관련학과 TESOL(취업 잘되는 국제 영어교사자격증 취득학과), 영어교육학과, 영어학과
    컴퓨터관련학과 컴퓨터 인포메이션학과, 컴퓨터 프로그래밍학과, 컴퓨터 정보학, 컴퓨터학, 컴퓨터기술,컴퓨터 공학
    의대/약대/치대 수의대와 함께 이학과들은 반듯이 학부에서 생물학과 화학과 공부가 필수
    법과대학 학부에서 범죄재판학과에 졸업하면 로스쿨에 입학 졸업후 판검사, 변호사
    교육관련학과 유아교육학과. 어린이교육학과,중고교육학, 성인 교육학--교사자격증, 가족공동제작(결혼, 건강, 의류선택, 어린이발육, 환경교육)
    직업관련학과 병원행정학(보건학),직업안전학, 직업 건강학, 메디칼 실험실학, 상담, 심리학,수화학(장애인), 직업헬스학, 의료 기술학, 정신 건강학, 소방
    기타학과 사회복지학, 노인학, 사회학, 심리학, 정치학, 물리학, 철학, 자연공학,수학과,역사학, 연설학, 행정학, 과학수사(법의학) 포렌시스학과 등등
    대학원학과 대학원학과-MBA,국제비즈니스,리더쉽,범죄재판리더쉽,교육관련자격증(TESOL/Edcation/Sports Management),Clinical Psychology, GHocpice, Nursing, Health Service등 대학원은 20개 학과가 개설되어 있다.

     

    출국 전 공지사항

     

    공항 마중
    디트로이트 공항에서 머다나대학교 기숙사까지 차로 약 25-30분 소요되고 머다나대학교에서 한국학생들을 공항으로 마중나와 대학교내 기숙사로 입실시킨다. 머다나대학교 한국 재학생들이 공항에 환영하러 나오 기 때문에 학생들이나 부모님들이 조금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학생과 같이 출국한 부모들이 캠퍼스가 환 경이 좋은 위치에 있고 교수들이 친절하며 공부하기에 매우 좋은 대학교라고 방문한 부모들이 우리에게 알려왔다. 현재 머다나대학교에 있는 한국 학생중에서 형제들도 많이 유학가 있다.

     

    공지 사항
  • 기숙사 내에서 생활하는 동안 술과 담배는 할 수 없다.
  • 머다나대학교는 대학에서 학칙으로 정한 학점을 취득 못 할 때는 자동 경고조치 한다.
  • 머다나대학교 학칙을 잘 준수하고, 열심히 공부해서 개인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 영어는 본과 수업하기 전에 학생의 실력에 맞게 알맞은 레벨에서 공부해야 한다. 학생의 영어 수준에 따라 본과 공부와 영어 공부를 병행 할 수 도 있고 영어공부만 할 수 도 있다.
  • 한국 학생들이 영어를 빨리 배우게 하기 위해서 대학교에서 무료로 미국현지인 한 명을 추천해준다.
  • 학생이 필요시 언제든지 현지인과 함께 시간을 지내면서 생활 영어와 미국 문화를 빨리 배울 수 있다.
  • 특히 머다나대학내 교수기숙사에 있는 은퇴한 수녀님, 대학이 선정한 지역 자원봉사자 등이 한국학생을 돕고 있어서 영어 배우는데 기간을 단축 할 수 있다.
  • 외국 학생은 첫 한 학기는 반드시 기숙사에 입실해야 하고 다음 학기부터는 기숙사, 홈스테이, 자취 등을 학생이 자유로이 선택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대부분 학생들이 미국 문화와 생활 그리고 영어를 빨리 배우기 위해 첫 학기 는 기숙사에 있다.
  • 머다나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현재까지 미국 명문 대학원에 가장 많이 입학하였고, 특히 미국에서 최고 명문인 미시건대학교(University of Michigan, Ann Arbor) 대학원에 입학해서 졸업을 하였다.
  • 운전면허증은 미국 생활에 꼭 필요하기 때문에 미국에 가서 가능한 한 빨리 취득하는 것이 좋다.

  • 상기내용은 출국 전에 학생이 참고하시고 내용이 항상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미국에서 영어수업 안내
  • 머다나대학교 영어수업 안내
  • 한국학생들에게 빨리 영어를 배울수 있게 머다나대학교 인접 주변에는 한국타운이나 한국 교포가 운영하는 음식점 레스토랑등이 없다. 그리고 이 대학교 직영 랭귀지스쿨은 영어를 훌륭하게 가르치는 대학교라고 모든 한국학생들이 우리한테 알려왔다.

    영어는 학생의 실력에 맞게 알맞은 레벨을 선택해서 공부한다.
    첫째, 토플이 없어도 영어에 자신 있는 학생들은 본과 수업을 공부한다.
    둘째, 영어(ESL) 수업과 본과 수업을 병행한다.
    셋째, 학생의 영어 수준이 아주 낮은 학생은 영어(ESL)공부를 먼저 한 후에 본과 공부를 한다.
    한국 학생들에게 대학교에서 영어 조기습득과 미국문화를 배우기 위해서 무료로 현지 미국인을 1명 선정해준다. 학생이 생활 영어를 배우고 미국 문화를 빨리 배우기 위해서. 은퇴한 수녀님, 대학이 선정한 지역 자원봉사자들이 추천되어서 영어 배우는 한국 학생이 영어가 잘될 때까지 돕고 있다.

     

  • 머다나 대학교 영어(ESL) 과목 안내
  • COURSE DESCRIPTION
    1130 읽기 쓰기 기초과정: Beginning ESL Reading and Writing
    1140 문법 기초과정: Beginning English Grammar
    1160 말하고 듣기 기초과정: Begging English Speaking and Listening
    1190 성공적인 대학 영어훈련: English Skills for Academic Success
    2130 읽기 쓰기 중급과정: Intermediate ESL Reading and Writing
    2140 문법 중급과정: Intermediate English Grammar
    2160 말하고 듣기 중급과정: Intermediate Speaking and Listening
    3130 읽기 쓰기 고급전 과정: Advanced Reading and Writing
    3140 완전한 문법 과정: Integrated English Grammar
    3150 읽기 고급전 과정: Advanced ESL Reading
    3160 말하고 듣기 고급전 과정: Advanced Speaking and Listening
    3180 회와 발음 고급전 과정: Advanced English Pronunciation and Conversation
    4130 읽기 쓰기 고급과정: Advanced Academic Reading and Writing
    4140 문법 고급과정: Advanced English Grammar
    4150 읽기 고급과정: Advanced Academic Reading
    4160 말하고 듣기 고급과정: Advanced Academic Speaking and Listening
    4230 작문 고급 연구과정: Advanced Research Paper Writing

     

     

    교육 안내
    한국학생들이 유학가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문제 중 가장 첫 번째가 영어 문제다. 우리는 출국하기까지 최선을 다하여 대학교수 강의를 알아듣고 말하고 리포트를 쓰고 책을 읽을 수 있는 기본적인 영어 공부를 학생 개인 실력에 따라 열심히 공부할 수 있게 한다.
    출국 전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미국 가서 경쟁자들에게 뒤지고 시간이 걸리며 본과에서 공부하는 정규학생들과 어울리지 못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특히 병역 미필자는 정부에서 정해진 기간에 공부를 마치지 못하면 중도에 군대를 가야하는 어려움에 처한다. 유학간 학생들 대부분은 대학졸업하고 가거나 대학원까지 마치고 군에 가는 학생이 대부분이다.
    유학 갔다 온 선배들이 미국가면 쉽게 영어를 배우기 때문에 조기유학 하라고 권한다. 확실히 미국 가서 배우는 것이 제일 빠르다.

    그러나 한국에서 기본을 준비해가지 않으면 본과 학생이 되는데 어려움이 많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출국 전 한국에서 교양과 선택과목으로 취득한 학점은 미국대학교에서 졸업학점으로 인정한다. 그래서 학생들이 졸업 기간도 단축하고 유학경비도 줄이기때문에 한국에서 공부해서 가도록 한다.

    출국 전 교과 과목과 시간표는 자세히 안내 받기 바란다.

     

     

    재학생 동문회와 신입생 환영회
  • 미국머다나대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신입생들이 미국유학의 궁금한 사항인 머다나대학교 출국 전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야할 사항들을 질문했다. 재학생들은 대학등록금, 기숙사비, 수강신청, 미국 공항마중, 기숙사 입실 등 미국대학생활 전반에 대하여 신입생들에게 자세하게 답변해주었다.

    특히 이번 가을학기에 머다나대학교 본과 일학년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고 머다나대학교에서 통보를 해왔기 때문에 대학교 공식 장학증서를 학생에게 전달해주었다.

    우리는 매년 출국 전에 우리와 협력을 하고 있는 미국대학교의 재학생들을 초청하여서 오리엔테이션을 해왔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후 머다나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토바는 앞으로도 한국 유학생들을 위해서 미국대학당국과 협력해서 계속 도울 것 입니다.끝으로 매년 출국전 재학생들이 참석하여 신입생들의 궁금한 사항을 상세히 설명해 주도록 앞으로도 계속 발전 시켜 나갈 것이다.

    토바교육센터 상담본부장

     

     

    TOBA 동문회 환영 인사
  • TOBA의 머다나대학교 한국 재학생 동문회 환영 메시지
  • Greetings!
    We're glad to share this news with you. On August 16, 2004, current Korean Madonna University's students came out to the TOBA office and held a new student's orientation for those who planned on attending MU this fall semester. There were 35 people in attendance that day, including current MU students, new students, and new students' parents.
    There was a 3-hour Q & A session, which current MU students helped with. They gave detailed explanation about things the new students might have questions about regarding tuition and fees, dormitory, getting credit for courses studied at TOBA, transferable units, on campus part-time jobs, internships, and etc. We think the meeting helped answer many of the questions the new students and their parents might have had before leaving Seoul.

    We have not heard any complaints from the current MU students, parents of MU students, the students in Korea who are attending/attended MU, nor MU graduates.

    Welcome to MU Korean Student Association!
    After the orientation, the 12 current students attending MU had a meeting and they decided to establish a MU Korean Student Association(KSA). They voted Kim, Yoon-Wook(business administration), who enrolled during 2002 winter semester, to be the president of KSA. He is a studious student who lives at the dorm, and has a sibling who attends MU as well.

    In the future, if a difficult problem arises for a Korean MU student and she/he requests help from TOBA or MU, feel free to contact Kim, Yoon-Wook for assistance. After discussing the issue with other members of the KSA, he will then ask TOBA or MU for help. His request for help will most likely be a problem other Korean students at MU face, so if the MU staff can help him out, we'd be thankful.

    If a Korean MU student transfers to another school in the States or comes back to school after taking a leave of absence, please contact the president of KSA. After he and the KSA members have a meeting, they will make suggestions to MU. If done this way, the Korean students will be able to continue studying at MU until graduation, and we think it will be helpful to MU. * Please see attached photo: 2 pages. Thank you so much.

    Sincerely,

    Hon Sok Park, Vice President

     

     

    부총장 동문회 환영 인사
  • 머다나대학교 부총장 환영 메시지
  • Greetings from Maddona Univesity!
    How good to hear from you and to hear that current students seem happy and adjusted at Madonna University. They are certainly a pleasant group. I must tell you that last Thursday we had a celebration of 67th anniversary of Madonna University, we call it Founders Day. About 10 Korean Students under the leadership of Marry, sang "The Magic Castle" - one of my favorite Korean songs. They brought tears to the eyes of many of the faculty, staff and students in attendance.

    I think the idea of a Korean student organization is a very good idea. Kim, Yoon-Wok will do a very good job. He works hard, is pleasant and is well respected by those who know him. We certainly will count on him to help us take care of the needs of the students and I know he will make sure to let us know when there is concern.

    Mrs. Marry David, mother of Mary Um, is also very solicitous of the students and helps Ms. Grace Philson to keep aware of the students' needs.

    Today we had a Thanksgiving Dinner in the dorm cafeteria because many students go out to their host families on Thanksgiving Day, Thursday. The students are happy they do not have classes Thursday and Friday!!
    Take care and our best wishes to you.

    Sister Nancy Marie
    Vice President for Student Services

  • 킴벨 교수의 환영 메시지
  • Greetings,
    This is a wonderful idea and I'll do everything I can to support Metthu in his new role. I wish I had known this sooner, but I will ask right away to meet with Metthu, so that I may personally share positive feelings about the KSA and his leadership position in it.
    Best regards,
    Monika R. Kimball, Associate Professor

  • 국제 학생 담당관 환영 메시지
  • Greetings:
    Thank you for the message and the pictures. It is a very good idea to bring students together to help each other. My Korean work-study students have also been providing much assistance to their fellow students since the new Korean students arrived on campus in August.